728x90

홈페이지 제작 또는 관리를 할 때 파일질라 같은 ftp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코드를 수정한 후 업로드를 합니다. ftp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코드 편집기로 수정 후 다시 ftp로 올려야 하는 작업이 여간 번거롭습니다.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 ftp로 연결하여 바로 코드 편집할 수 있도록 환경을 셋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파일질라 ftp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방법은 아래 링크로 걸어두었습니다.

lognam.tistory.com/54

 

 

VS Code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좌측 하단 아이콘을 누른 후 ftp-simple을 검색하여 설치를 합니다.

 

 

F1키를 누른 후 ftp로 검색을 하여 ftp-simple : Config - FTP connection setting를 클릭합니다.

 

 

ftp 정보들을 입력하여 줍니다.

 

 

F1키를 눌러 이번에는 ftp-simple : Remote directory open to workspace를 클릭하여 줍니다.

 

 

등록했던 서버를 클릭합니다.

 

 

그누보드 WWW로 들어갑니다.

 

 

예시는 그누보드 디렉토리 구조인데, 자신의 티렉토리에 맞게 접속하시면 됩니다.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은 안내문구가 우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이때 폴더를 클릭하면 하위 폴더들이 아직 준비가 되지 않아 이미지처럼 표시가 되고, 클릭해도 열리지 않습니다.

 

 

기다리면 다운로드에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생깁니다.

 

 

메시지를 확인 후 다시 폴더를 열어보면 정상적으로 로딩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스를 수정 후 저장을 하면 덮어쓰기 할지 물어봅니다. OK를 누르면 FTP에 업로드가 됩니다.

 

 

저장을 할 때마다 업로드할 건지 물어보므로 confirm 설정을 false로 바꿔주면 물어보지 않고 업로드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