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문단의 들여쓰기를 조절하는 속성입니다. 속성 값은 px나 em 등의 수치로 넣을 수 있으며, 값이 양수(+)일 경우 들여쓰기가 되고, 음수(-)일 경우 내어 쓰기가 됩니다.

이 text-indent를 이용해서 글자를 감추고 이미지로 대체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용은 나중에 따로 살펴보겠습니다.

적용 예시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양수 값을 적용하여 문단 시작에 들여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들여쓰기를 함으로써, 새로운 문단의 시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양수 값을 적용하여 문단 시작에 들여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들여쓰기를 함으로써, 새로운 문단의 시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양수 값을 적용하여 문단 시작에 들여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이렇게 들여쓰기를 함으로써, 새로운 문단의 시작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음수 값을 적용하여 내어 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안에 여백을 주지 않고 음수 값을 주게 되면 영역을 벗어날 수 있으니, 여백을 같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음수 값을 적용하여 내어 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안에 여백을 주지 않고 음수 값을 주게 되면 영역을 벗어날 수 있으니, 여백을 같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문단은 text-indent에 음수값을 적용하여 내어쓰기를 적용했습니다. 안에 여백을 주지않고 음수값을 주게 되면 영역을 벗어날 수 있으니, 여백을 같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