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FTP 설정 방법
고도 쇼핑몰은 쇼핑몰에 외부 FTP 프로그램을 연결하여, 효과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합니다.

* e나무 무료형 쇼핑몰은 외부 FTP 접속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모든 고도 쇼핑몰은 쇼핑몰 관리자 내 webFTP를 지원합니다. * 쇼핑몰 메인계정 신청을 위해서는 대표도메인 연결이 필요합니다.
FTP란?
FTP(File Transfer Protocol)은 이용자의 PC와 쇼핑몰 호스팅 서버 간 파일을 송수신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FTP는 파일 전송 전용 서비스이기 때문에, 많은 양의 파일을 일괄적으로 주고 받을 때 효과적입니다.

쇼핑몰에 필요한 파일이 대량이고, 빈번하게 전송이 필요한 경우 FTP를 이용하면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외부 FTP 프로그램을 이용한 FTP 접속 방법
대표적인 공개 FTP 접속 프로그램인 ‘Filezilla’로 고도 쇼핑몰의 FTP 접속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외부 FTP 접속이 허용되는 고도 쇼핑몰은 ‘Filezilla’ 외 FTP 프로그램으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1. ‘Filezilla’ 프로그램을 내려 받아 설치를 완료합니다. [공식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2. 상단 메뉴 부분에 아래와 같이 입력 후, ‘빠른 연결’을 클릭합니다.
(호스트 : www를 제외한 쇼핑몰주소 | 사용자명 : FTP 아이디 | 비밀번호 : FTP 비밀번호 | 포트 : 21)

* FTP 계정정보는 [마이고도 > 쇼핑몰 관리 > 쇼핑몰 목록 > 이용 중 쇼핑몰 ‘서비스관리’ > 기본관리 > FTP 관리]에서 신청 또는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연결이 완료되면 내 PC와 쇼핑몰 호스팅 간 파일 업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로컬 사이트가 내 PC영역, 리모트 사이트가 내 쇼핑몰 호스팅 영역입니다.)
유의사항
- e나무 무료형 쇼핑몰의 경우 외부 FTP 접속이 지원되지 않습니다.(쇼핑몰 관리자 내 webFTP 사용 가능)
- FTP 접속 정보는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NHN god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은 엔에이치엔고도㈜의 저작물로,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금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