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속적으로 고도몰에서 SFTP 접속이 안되는 현상이 벌어졌다. 이 부분 때문에 굉장히 많은 시간을 허비하며 많은 시도들을 해보았는데 아래와 같다.

 

1. 프로토콜 지정하기

고도몰에서는 프로토콜이 지정되야만 접속가능한 시퀀스를 만들어놨다. 물론 이건 고도몰+ 이상부터 한정된다. 

sftp:// 와 같이 지정하는 부분인데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다.

 

2. 포트를 지정해야한다

포트를 다른 글에서는 21번 22번을 쓴다는 경우도 있었으나, 고도몰 Pro+ 에서는 지정된 포트가 따로 있다.

 

이 부분을 참고하려면 관리자 페이지가 아니라 NHN Commerce 페이지로 들어가서 찾아줘야한다

(한참을 찾아 해맸다.)

이렇게 되어있으니까, 이러한 부분을 참조해서 VSCode 에서는 Protocol 을 지정해서 넣어주고

파일질라에서는 Protocol 을 포함한 주소를 넣어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처럼 안되는 매우 빡치는 케이스가 있는데 여러 문의 결과

고도몰 Pro+ 에서는 클라우드 기반에다가 IP 기반의 ACL 을 처리해주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된다.

 

 

아래처럼 요로코롬 아이피 상콤하게 등록해서 ACL 컨트롤링을 해줘야 SFTP에 들어갈 수 있는 매우 재미있는 구조를 개설해두셨다.

 

 

그리고나서 휴면회원에 대한걸 처리를 해야하는데... 휴면회원이 무려 47만명 이였다.

특히 휴면 회원중에 예치금과 마일리지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에는 전체 삭제가 안된다.

 

그렇다면 무슨 말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 별도로 코딩을 해줘야 한다는 이야기다

 


일단 고도몰에서 지원하는 원본소스에 수정을 가한후 타격을 가할 수 있게 해서 삭제 프로세스에 성공하긴 하였으나, PHP 기반에서 js 랑 통신할 때의 timeout 시간이 어느정도 있기 때문에 47만명을 한번에 삭제할 순 없다.

- 이럴 때에는 데이터베이스에서 SQL 백업을 눌러주고 삭제하는 수 밖에 없다.

 

있었는데

 

이젠 없습니다

 

'WEB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도몰5] Shop Login issue  (31) 2023.10.20
FTP 설정 방법 - 고도몰  (0) 2023.05.18
The difference between "public" and "public static"?  (0) 2021.11.23
PHP 실행 지연(delay) 시키기  (0) 2021.11.23
mb_substr  (0) 2021.09.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