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MSI Mag B660M 메인보드 상에서 M.2_2 슬롯에 장착해주었다.

 

이게 굉장히 어려운 부분은 처음 삿을 때 이후로 그래픽카드를 장착해제 한 적이 없었기에 빼는 과정에서 굉장히 애먹었는데, 해당 메인보드의 경우는 장착 이후 걸림쇠 같은게 존재한다.

 


걸림쇠를 해제하는게 관건이였다

걸림쇠 부분이 하필이면 CPU 쿨러부분 과 그래픽 카드 사이에 손가락도 들어가기 힘든 애매한 크기를 자랑하다보니, 커뮤니티 사이에서는 나무젓가락으로 해결봣다는 분들이 많았다.

 

나도 펜으로 도전하다가 도저히 안되서 나무젓가락으로 밀었더니 수월하게 해제가 가능했다.

 

문제는 꽃고나서 DP 케이블 상에서 정상적으로 인식이 안되어 모니터가 안나오길래 이게 무슨일인가 고민하고 고민하고 고민하다가 M.2_1 슬롯의 SSD만 꽃은 상태에서도 시험할때 정상적으로 모니터 출력이 안되는 부분이 보였다.

 

+

알고보니 DP 케이블을 빡세게 끼우지 않았던 것... PCIE 케이블 2개에 대해서 다시 빡세게 끼워주고 RAM카드도 딸깍 딸깍 해주고 다시 M.2_2 까지 연결하니 잘 인식되었다.

 


GPT 테이블 설정 이후에 파티셔닝을 다시 잡아주었다.

 

 

 

500GB 로 새로 뽑은 부분들은 다른 데이터 백업용도로 쓸거고, 남은 3.5TB에 대해서는 설치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이제 C드라이브를 좀 가볍게 만들어서 날아다니게 만들어줄 생각이다.

+ Recent posts